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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창업인강 -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26회차 [패스트캠퍼스]

challenge_ 2021. 5. 15. 14:26

패스트캠퍼스

쇼핑몰창업인강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학습 기록 미션

 

수강 강의

5.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1. 디지털 산업의 트렌드 변화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2.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1)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3.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2)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4. 온라인마케팅의 목적과 특징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1. 디지털 산업의 트렌드 변화

ART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창작하는 것

DESIGN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

 

마케팅 

사람에 대한 연구 즉 소비자 관점의 사고방식

 

마케팅 = 광고

고객관점에서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24시간 작동 가능한 나만의 판매 시스템을 설계

 

기술과 환경의 변화 -> 소비 패턴의 변화-> 마케팅 전략의 변화

기술과 환경의 변화에 따른 시장 흐름을 파악하여 나의 비즈니스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함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2.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1)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3. 소비 트렌드와 미디어 이용행태(2)

NEEDS

근본적 욕구

안전 편암함 배부름

현금 교환적 가치

가격경쟁력

설명

생수 생필품 등

 

WANTS

구체적 욕구

취향 대안 트렌드

감성적 가치

상품 경쟁력

설득

패션 잡화 취미

 

2019년 소비 트렌드 'DETAIL' 신한카드

 

D Democratization of producing & selling

개인 생산 & 판매 시대

유튜브 플랫폼의 부상

유튜브 콘텐츠 생산자 영향력 기업과 콘텐츠 생산자 간 협업

 

E Eatable piece of consumption

시간 공간 용량에 얽매이지 않고 조각 소비

자신의 생활 사이클에 맞춰 원하는 만큼만 주도적으로 구매

점심시간 잠시 짬 내서 여가 즐김 코인 노래방, 횟수 기반 헬스 이용 등

 

T To-home sourcing

외부 활동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집안 소비 다양화

여가생활이 늘어나 집안 체류시간 증가

집안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증가(가정간편식, 홈트레이닝 등)

 

A Attention to fresh premiun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 증가 신선함이 우선

신선한 식재료나 공간에 가치 부여하고 소비

공기 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환경 가전 구매 증가

 

I Initiator of new trend

Z 세대 중 사회생활 본격 시작 새로운 소비문화 여는 새내기 20대

소비의 절대 규모는 작으나 과거 대비 1인당 소비 증가

외식 편의점 온라인 쇼핑 문화 예술 공연 대중교통 이용 활발

 

L Leap to expert hobby

취미가 밥 먹여주는 전문화되는 취미 생활

전문기술의 학원 수강부터 전문 취미 용품 소비 증가

취미 수집용 아이템 거래 장터, 재능 거래 마켓 영역 등장

 

소비 트렌드 3대 키워드 대한 상공회의소

 

1. 어르신 시장 확대

편리함의 정도가 중요한 선택 기준

찾아가는 서비스와 쉽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 등으로 대응 ex) 일본 세븐 일레븐의 이동판매 서비스 등

 

2. 나 홀로 소비 싸고 가깝게

가격 및 간편함이 중요한 선택 기준

소포장 상품을 늘리고 가격 부담을 줄인 일본 편의점 로손

 

3. '가치' 소비 재미있게

작은 사치 관련 시장 확대 소유보다는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행태 확산

독특한 상품을 구입하면서 체험 경험 만족 획득

1960~1970년대 고전 명작 영화 등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쓰타야 서점

 

PRICE INFORMATION PRODUCT -> LIFE STYLE EXPERIENCE VALUE

제품 자체가 정보가 되고 필요를 제시하던 시대 -> 정보 또는 제품이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시대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

TV 이용 시간은 지속적인 하락세 모바일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

 

시간대별 매체 이용 현황

PC는 업무 시간대에 이용률이 증가 모바일은 저녁 시간대에 이용률이 증가

TV와 모바일은 유사한 흐름을 보여 TV 시청과 모바일 이용이 동시에 이루어짐

 

인터넷 이용 목적

PC 인터넷은 자료 및 정보 검색이 가장 우선시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은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 검색 목적으로 이용



디지털 트렌드 읽기 - 04. 온라인 마케팅의 목적과 특징

 

온라인 마케팅이란?

세일즈를 만들기 위해 행하는 모든 온라인 활동을 의미

배너 검색 광고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카페 블로그 판매채널 입점 웹사이트 -> 제품 구매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

공간적인 제한이 없다

시간적 제약이 없다

제품이나 정보에 대한 확산성이 빠르다

내 제품을 구매해줄 핵심 타깃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

광고비가 저렴하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https://bit.ly/3vwgEuY

 

해외소싱으로 온라인 커머스 정복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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