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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창업인강 -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15회차 [패스트캠퍼스]

challenge_ 2021. 4. 9. 23:22

패스트캠퍼스

쇼핑몰창업인강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학습 기록 미션

 

수강 강의

3. 자본금에 맞는 상품 리서치 및 상품 소싱

상품 소싱의 종류_01_OEM 생산 및 PB 상품 제조

상품 소싱의 종류_02_제조사를 통한 사입

상품 소싱의 종류_03_도매를 통한 사입

 

 

상품 소싱의 종류_01_OEM 생산 및 PB 상품 제조

OEM 및 PB 상품 제조 경로

제조사(공장) -> 제조 의뢰(본인) -> 고객

 

상품 제조 시 인증 및 허가

발향 제품- 캔들, 디퓨저, 방향제 - 위해 우려 제품 자가검사(KC인증)

샴푸, 비누, 화장품 등 - 화장품 제조업 & 화장품 제조 판매업 등록 & 식약처 허가

식품류 - 식품 제조가공업 또는 판매 제조가공업 허가

 

OEM과 ODM의 개념

1. OEM :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 주문자가 원하는 브랜드나 상표로 생산자에게 외주를 주는 방식(ex: 아이폰)

- 제조사는 제품 생산만 하며 주문자가 원하는 디자인, 설계 방식대로 제조하는 방식

2. ODM : 제조자 설계 / 개발 생산

- 구매 의뢰자가 제품 개발 능력까지는 없지만, 마케팅과 유통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경우

- 제조자가 생산하는데 별도의 라이선스나 특허, 기술을 가지고 있어 OEM 보다 ODM이 비용적으로 유리한 경우, 주문자의 상표로 생산하는 것은 동일함

 

Private Brand 상품 이해

 

유통사

- 차별화된 단독 상품 개발

- 추가 이익 확보

- NB 브랜드 통제력 강화

 

제조사

-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

- 유휴 설비 활용

- 마케팅, 판촉 비용 절감

- 시장 확대 가능

- 품질 관리 기술 향상

 

소비자

- 합리적인 소비

- 불황기 소비 수준 유지

- 가격 대비 좋은 품질의 상품 구매

- 소비의 차별화 가능

 



상품 소싱의 종류_02_제조사를 통한 사입

제조사를 통한 사입

제조사(공장) -> 사입(본인) -> 고객

브랜드 상품보다는 중소기업 상품을 사입하여 판매하는 것이 유리!!

 

제조 원가는 원재료, 인건비, 포장재, 물류비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제조사 상품 사입 시 고려사항

기성 제품

- 재질 및 원재료

- 공정 방법

- 규격 및 사이즈

- 제품 유형

- 샘플 확보 및 제품 비교.

- 이미지나 사진상으로 확인이 어렵다.

- 제조사별로 거래조건의 차이가 있다.

- 제조사별로 공급단가를 다르게 제시할 수 있다.

- 최소 발주 수량 (MOQ)가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다.

- 생산주기나 생산량이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다.

- 제조사의 작업 환경이나 인증 유무 확인

- 제조사가 온라인 판매거래처나 대리점은 몇 군데가 있는지?

 



상품 소싱의 종류_03_도매를 통한 사입

도매를 통한 사입 방법

제조사(공장) -> 도매상(총판) -> 중간 유통(본인) -> 고객

B2B 거래 위주의 도매쇼핑몰은 개인 셀러 또는 소기업에게 위탁 판매 및 직매입으로 판매하는 쇼핑몰, 쇼핑몰 창업이나 상품구색 위주의 판매를 원할 경우

 

도매를 통해 사입할 경우 고려 사항

- 도매 처마다 공급가가 다를 수 있다

- 지속적인 공급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필요

- 온라인 채널에 판매하고 있는 판매 가격 사전 조사 필요

- 최저판매가 기준이 있는지 사전 확인 필요

 

 

 

 

https://bit.ly/3vwgEuY

 

해외소싱으로 온라인 커머스 정복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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