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llenge

쇼핑몰창업인강 -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2회차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쇼핑몰창업인강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학습 기록 미션

 

수강 강의

01. 1인 쇼핑몰 시작하기 A-Z

04.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부터 O2O 서비스까지 - 01.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

05.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부터 O2O 서비스까지 - 02. 자사몰 소호몰 구축 플랫폼 등장

06.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부터 O2O 서비스까지 - 03. 모바일 소셜커머스 O2O 서비스 발달

07.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부터 O2O 서비스까지 - 04. 포털 사이트의 거대 쇼핑 플랫폼 구축

 

패스트캠퍼스 인강은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나의 스케줄대로 수강하고 무제한으로 복습이 가능하다.

무엇이든 반복적으로 학습해야 내 것이 된다.

오늘은 2회차 수업이다.

 

01.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의 탄생

과거 통신판매의 형태: 국내 카탈로그 쇼핑 시장은 1987년 우체국에서 최초로 시작

카탈로그, 홈쇼핑 채널, 방문 판매, 텔레마케팅 등의 형태로 통신 기기를 통해 판매

현재까지도 50~60대 고객층을 상대로 카탈로그 통신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음.

 

19966월 대한민국 최초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 롯데 인터넷 백화점오픈

 

19984()인터넷 경매옥션’, 20005월 인터파크 자회사 구스닥(G마켓)’오픈

 

온라인 경매

가격 흥정 시스템을 도입

판매자가 판매 금액을 제시, 구매자가 구매하고 싶은 상품의 제시가격을 입찰서 형태로 제출

경매 종료 시점에 가장 최고가를 제시한 구매자에게 낙찰

10원 경매, 판매가를 10원부터 설정한 후 10원 단위로 입찰하여 미리 정해진 낙찰가에 가장 먼저 입찰한 사람이 낙찰되는 경매 형태

 

공동구매의 활성화

제한된 인원만이 혜택을 볼 수 있는 경매 방식과는 달리 참여자가 많이 모일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형태의 공동구매판매방식 성장

 

커뮤니티의 활성화

활발한 커뮤니티와 포털사이트의 사용증가

 

02. 자사몰 소호몰 구축 플랫폼 등장

 

03. 모바일 소셜커머스 O2O 서비스 발달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기기 보급의 대중화

각종 SNS의 발달

2010카카오톡출시

201012선물하기출시 기프티콘판매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 형태의 진화

 

Local 기반

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형태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이 변화되며 SNS내에서도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증가

강력한 광고 수단

딜 등록 방식> 딜 등록+일반 상품 등록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 채널에 존재하는 잠재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이동

 

04. 포털 사이트의 거대 쇼핑 플랫폼 구축

 

네이버 지식 쇼핑

집단지성 서비스인 네이버지식IN”서비스로 포털사이트 인지도 강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한 가격 비교지식쇼핑서비스 제공

상품 정보 증가>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 > 광고 서비스 제공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페이

각 쇼핑몰에 가입하지 않고, 네이버 ID하나로 상품을 구매하는 OPEN ID서비스 제공

네이버 페이를 통한 결제

기존 결제 서비스 연결보다 간편하여 개인 쇼핑몰 유입

 

 

이후로도 강의 수가 많아 다음주부터는 1회 수강 분량을 늘리게 될 것 같다. 역시 기록을 남기는 방법이 머리속에 더 잘 남는다는 걸 느낀다. 도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https://bit.ly/36unypV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