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llenge

쇼핑몰창업인강 -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12회차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쇼핑몰창업인강

1인 쇼핑몰 시작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학습 기록 미션

 

수강 강의

3. 자본금에 맞는 상품 리서치 및 상품 소싱

자본금에 맞는 상품리서치 및 소싱

유통에 대한 사전 학습_유통 경로 및 흐름

상품소싱의 기본_상품 소싱의 개념 및 이해

 

 

 

자본금에 맞는 상품리서치 및 소싱

 

 

나에게 맞는 자본금에 따라 상품 소싱 및 거래 방식 결정

목표고객 -> 카테고리 선정 -> 시장조사 -> 상품선정

 

 

상품소싱을 하기 전 고려사항

- 내가 좋아하고 잘 아는 상품

- 데이터를 분석한 상품

- 가격 경쟁력이 높은 상품

-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

 

 

 

 

유통에 대한 사전 학습_유통 경로 및 흐름

 

 

제조업(생산업체) 정의

- 물질 or 구성요소에 물리적, 화학적 작용을 가하여 새로운 상품으로 변화 시키는 산업 활동

- 선별 분리 포장 재포장하는 경우 새로운 성질로 변화하지 않기에 제조활동이 아님

- 제조활동은 공장이나 가내에서 동력 및 수공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도매나 소매로 판매됨

 

도매업 정의

- 생산자와 소매업자를 연결해주는 중간역할을 담당하는 산업 활동

- 부가가치 사업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산업 활동

- 신품 or 중고품을 변형하지 않고 도매업자, 소매업자, 기관 등에 재판매하는 산업 활동

- 개인이나 사업자를 위한 상품 매매의 중개 or 대리 활동도 포함

* 도매업은 B2C 보다 B2B 거래의 목적이 크다. 개인보다는 사업자들에게 공급 및 판매하는 것

 

소매업 정의

- 소비자에게 상품 or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거나 대리하는 산업 활동

- 비사업자인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산업 활동

- 신품 or 중고품을 변형 없이 소비자에게 재판매하는 산업 활동

- 상품 소유권을 갖지 않고 수수료 or 계약에 의한 소유자를 대리활동도 포함

 

- 소매업의 형태 : 일반소매업, 종합 소매업, 특수소매업으로 분류

- 일반소매업: 동일한 주된 품목을 계속적으로 취급

- 종합소매업 : 단일 경영 체계를 갖고 각종 상품을 판매

(백화점, 할인점, 슈퍼마켓, 편의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 특수소매업 :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매장을 개설하지 않고 특정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

(직접판매, 전화판매, 방문판매, 네트워크마케팅)

 

 

 

상품 소싱의 기본_상품 소싱의 개념 및 이해

 

 

상품 소싱이란?

- 상품이나 자재 및 외주가공을 공급하는 업체를 발굴하고 관리하는 것

- 판매할 상품을 공급사와 협상하여 상품을 확보(구매)하는 것

-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 개발함에 있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경쟁력 확대와 구성 강화를 위하여 국내외 협력사를 발굴하고 계약하는 것

 

글로벌 소싱이란?

- 제품 원가 절감 및 마진폭을 높이기 위해서 해외의 제조업체 또는 생산업체로부터 물품을 직접 구매(수입)하는 것

 

상품 발굴의 첫단계_리서칭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어떤 아이템을 선정할 것인지 시장조사 필요

- 관심 아이템, 쇼핑몰 조사, 인기키워드, 신문기사, 거래처

 

 

 

 

 

 

https://bit.ly/3vwgEuY

 

해외소싱으로 온라인 커머스 정복하기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